유창혁바둑도장
HOME > 도장소식 > 바둑뉴스
바둑뉴스
서울 '차 없는 날' 바둑 행사 성황리에 열려
파일 날짜 2014-09-22 조회수 2289

▲한국기원 소속 전문기사 100여 명과 바둑팬들이 함께 한 &lsquo1004 다면기&rsquo

 
바둑으로 서울 한복판을 수놓은 하루였다.


2014 서울 &lsquo차 없는 날&rsquo 바둑 행사가 9월 21일 광화문 앞 세종로 일대에서 열렸다.


2014년 서울 &lsquo차 없는 날&rsquo 행사의 일환으로 &lsquo별에서 온 바둑&rsquo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날 바둑 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한국기원 홍석현 총재, KB국민은행 박지우 은행장 대행,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현경 사무처장과 2014년 서울 차 없는 날 홍보대사인 이창호‧이세돌 9단, 김효정 2단 등 내빈과 바둑팬, 프로기사 등 천 명이 넘는 인원이 운집했다. 또한 20일 끝난 제9회 국무총리배 세계아마바둑선수권대회에 출전했던 51개국 선수들과 관계자 등도 참석해 이채를 띠었다.


한국기원 홍석현 한국기원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ldquo서울 차 없는 날 캠페인에 2년 연속 바둑 행사를 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rdquo며 &ldquo천사(1004)라는 이름의 멋진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뿌듯함과 함께 바둑의 진수를 마음껏 느끼시길 바란다&rdquo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ldquo유럽의 많은 선진국들은 도심에 이르는 길을 자전거 전용도로로 운영하는 도시가 많다&rdquo면서 &ldquo서울시도 사람이 중심이 되는 교통정책을 통해 서울의 공기가 깨끗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서울시를 걷고 싶은 도시, 숨쉬는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rdquo고 당부했다.

 

 

 

▲KB국민은행 박지우 은행장 대행(오른족)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현경 사무처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타징으로 개막을 알렸다. 왼쪽부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현경 사무처장, KB국민은행 박지우 은행장 대행, 이창호 9단, 박원순 서울시장, 이세돌 9단, 한국기원 홍석현 총재, 김효정 2단, 전철수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한편 개막식에서는 KB국민은행 박지우 은행장 대행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김현경 사무처장에게 1,004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미니 태양광 설치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개막식 후에는 한국기원 소속 전문기사 100여 명과 바둑팬들이 함께 한 &lsquo1004 다면기&rsquo와 &lsquo홍보대사 사인회&rsquo, &lsquo한복 대국&rsquo, &lsquo바둑 강좌&rsquo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마련됐으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바둑판 세트가 기념품으로 증정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재)한국기원, (사)대한바둑협회, 바둑TV가 공동 주관했으며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프로기사회가 협력했다.

 

 

▲2014 서울 차 없는 날 홍보대사인 이창호‧이세돌 9단, 김효정 2단에게 사인을 받기 위해 늘어선 바둑팬들의 행렬

 

 


▲2014 서울 '차 없는 날' 행사의 일환인 걷기 퍼레이드에 앞서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장면

 

출처 - 한국기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