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혁바둑도장
HOME > 도장소식 > 바둑뉴스
바둑뉴스
이창호·이세돌·김효정, 서울 ‘차 없는 날’홍보대사위촉
파일 날짜 2014-08-21 조회수 2741

▲2014년 서울 '차 없는 날' 홍보대사 위촉식 기념촬영(왼쪽부터 이창호 9단, 정효성 서울시 행정1부시장, 김효정 기사회장, 한국기원 박치문 부총재 )


이창호 9단, 이세돌 9단, 김효정 2단이 2014년 서울 &lsquo차 없는 날&rsquo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서울시청 본관 6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된 2014년 서울 &lsquo차 없는 날&rsquo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정효성 행정1부시장이 홍보대사 위촉패를 수여하며 &ldquo바둑은 예로부터 두 사람이 서로 손으로 대화한다는 의미로 수담이라 하였으며 세검정 등 항상 신선하고 맑은 공기가 있는 장소에서 즐겨왔다. 맑고 평온한 이미지와 깨끗한 공기를 나타낸다. 앞으로 세 분 홍보대사의 활약을 기대한다&rdquo라고 인사말 했다.

 

홍보대사에 선정된 이창호 9단은 &ldquo홍보대사로 선정이 되어 영광이며, 평소 운전이 익숙치 않기에 &lsquo차 없는 날&lsquo 홍보대사 자격이 있는 것 같다. 서울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위해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ldquo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효정 기사회장은 &ldquo귀한 자리에 위촉이 되어 감사하며 바둑은 돌과, 나무로 이루어진 바둑판으로 소통한다. 친환경적인 이미지가 차 없는 날 행사와 상통하며 앞으로 맑고 청명한 서울 하늘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rdquo고 말했다.

 

 

한편, 이세돌 9단은 중국에서 열린 &lsquoTV바둑아시아선수권&rsquo 참가로 인해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해 한국기원 박치문 부총재가 대리로 위촉패를 받았다. 박 부총재는 &ldquo이세돌 9단이 TV바둑아시아선수권 대회 참가로 인해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하였기에 대신 사과드린다. 다음달 21일에 진행되는 2014년 서울 &lsquo차 없는 날&rsquo 행사에 광화문광장에서 다양한 바둑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리며, 바둑의 장점과 가치를 나누게 해주신 서울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2014년 서울 &lsquo차 없는 날&rsquo은 내달 21일에 진행되며 광화문광장 일대를 &lsquo차 없는 거리&rsquo로 조성, 운영하며 시민들과 함께 하는 1004명 다면기 및 사인회 행사가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2014년 서울 '차 없는 날' 홍보대사 위촉식 장면
(왼쪽부터 정효성 서울시 행정1부시장, 김효정 기사회장, 이창호 9단, 한국기원 박치문 부총재

 

 

 

▲서울시에서 준비한 2014년 서울 '차 없는 날' 홍보대사 위촉패
(왼쪽부터 이창호 9단, 이세돌 9단, 김효정 기사회장)

 

출처 - 한국기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