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혁바둑도장
HOME > 도장소식 > 바둑뉴스
바둑뉴스
[SG페어] 나현-김미리, 환상호흡은 이런 것!
파일 날짜 2014-07-14 조회수 2068

 

 

   ▲ 탄탄한 전력을 과시한 나현-김미리 팀. 의외로 쉽게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나현-김미리 페어팀이 환상의 호흡을 과시하며 4강 관문을 뚫었다.

 

11일 서울 홍익동 한국기원 1층 바둑TV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제4회 SG배 페어바둑최강전 본선 8강전에서 나현-김미리 조가 이창호-김은선 조를 상대로 163수만에 흑 불계승을 거두고 4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이번 페어바둑최강전에서 박정환 팀과 김정현 팀을 연속으로 물리치며 이변을 일으켰던 이창호-김은선 팀은 아쉽게 8강에서 발길을 돌려야했다.

 

한편 오후 2시부터 속개된 또다른 8강 최원용-권주리 조와 홍기표-이슬아의 대결에서는 프로-아마 혼성팀 최원용 팀이 승리를 거두고 세 번째 4강 진출 팀이 됐다.

 

 

 

 

    ▲ 최원용-권주리(오른쪽) 팀은 프로-아마 혼성 팀입에도 불구하고 4강에 오르는 기염을 통했다.

 

 

 

 

 

이미 4강의 세 자리가 확정된 가운데 남은 한 장의 4강 티켓은 오는 15일 유창혁-최정 vs 한웅규-이유진 팀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각자 10분에 초읽기 40초 3회가 주어지는 SG페어 바둑 최강전의 우승상금은 3,000만원, 준우승상금은 1,000만원이며 대회 총 규모는 1억 5,000만원이다.

 

 

 

 

 

 

 

 

 

 

 

덤을 제외한 착점 순서 및 페널티, 참가자격 등은 전기 대회와 동일하다. 착점은 흑(여성)&rarr백(여성)&rarr흑(남성)&rarr백(남성) 순으로 순환하며 착점 순서를 위반하면 3집 페널티 공제, 3회 위반 시는 실격패 처리된다.

 

 

 

출처 - 바둑nTV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