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혁바둑도장
HOME > 도장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언제 어디서나 '손 안의 바둑도장'
파일 날짜 2012-09-06 조회수 4219
 

스마트폰 바둑 앱 유창혁바둑도장의 학습성취도 점검 화면.



이제는 바둑 공부도 스마트폰 시대다. 지난 10여 년 동안 분당 직영점 및 대전, 순천, 서산, 안산 등 전국 체인점과 인터넷을 통해 온-오프라인 바둑 교육을 열성적으로 펼쳐온 유창혁바둑도장이 그동안의 교육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 담은 바둑학습 앱(어플리케이션) '유창혁바둑도장'을 새로 개발, 2개월 동안의 베타버전 서비스기간을 끝내고 3일부터 본격 출시한다.

'유창혁바둑도장'은 정석 포석 사활 맥 기보 등 다섯 과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과목별로 초, 중, 고급으로 나뉘어 교육이 진행되므로 25급부터 아마 5단까지 자신의 기력에 맞춰 체계적으로 바둑 공부를 할 수 있다.

매 단계마다 정답과 오답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첨부돼 있어 실제로 도장에서 유창혁 9단에게 직접 지도를 받는 것과 거의 비슷한 느낌을 맛볼 수 있다. 의문스런 내용에 대해 질문을 올리면 곧바로 유창혁도장의 전담사범이 설명을 달아 준다. 이밖에 정석과 포석 외우기, 사활과 맥 찾기, 틀린 문제 다시 풀기 등 평소 도장에서 이뤄지는 교육 내용들이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구현된다.

각 과목 당 1,200개(초, 중, 고급 각 400개)로 총 6,000개의 문제가 구비돼 과목별로 성적표가 작성되므로 자신의 학업성취도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월드 랭킹 시스팀을 통해 자신의 문제풀이 실력을 전세계 바둑팬들의 수준과 비교해 볼 수 있다.

유창혁 9단은 "최규병 9단, 김만수 8단을 비롯한 유창혁바둑도장 사범들이 지난 10여년간 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실제 교육 노하우를 집대성해 그대로 스마트폰에 담았다. 이를 통해 바둑팬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바둑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영어와 중국어 버전도 만들어 전세계 바둑동호인들을 상대로 본격적으로 보급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유창혁바둑도장'은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인터넷에서 '유창혁바둑도장'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수강료는 초, 중 고급 과정 각각 월 3,300원, 풀 버전 이용료는 월 5,500원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인터넷 중 한 기종에서만 결제하면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출처 : 한국일보기사링크]

목록 수정 삭제